순천에 친환경 선박 기자재 제작 공장 들어선다

한화오션에코텍 순천 율촌제1산업단지서 기공식

한화오션에코텍 친환경 선박 기자재 제작 공장 기공식.(전남도 제공) 2024.11.14/뉴스1

(무안=뉴스1) 전원 기자 = 한화오션에코텍의 친환경 선박 기자재 제작 공장 기공식이 14일 전남 순천 율촌제1산업단지에서 열렸다.

기공식에는 박창환 전남도 경제부지사와 이창근 한화오션에코텍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한화오션에코텍은 삼우중공업의 후신으로 친환경 선박 관련 핵심 기자재를 전문 생산하는 한화오션 자회사다.

총 3000억 원을 투자해 기존 공장 부지를 활용, 원자재 입고부터 선적까지 원스톱 생산 체계를 구축한다. 친환경 선박 블록과 기자재를 생산할 계획이다. 공장 기공이 차질 없이 진행되면 2027년부터 모회사에서 수주한 친환경 선박의 기자재 초도 물품을 납품할 예정이다.

이번 친환경 선박 기자재 공장 기공을 통해 최근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저탄소 선박 관련 수요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향후 무탄소 선박의 핵심 기자재까지 생산하는 등 추후 해운분야 탄소중립에 핵심 역할을 하는 한편, 전남 주력산업인 조선업의 주요 성장 동력으로서 지역경제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창환 경제부지사는 "한화오션에코텍이 세계적 조선·해양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전폭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junw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