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 사진으로 본 전남교육 이모저모
완도교육청 '제1회 다문화박람회' 우수상 수상…다문화 학생, 전체학생의 10%
전남도교육청, '2024 청소년 평화·인권 골든벨 한마당' 개최
- 조영석 기자
(무안=뉴스1) 조영석 기자 = 여수공업고등학교는 관내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 여수공업고등학교장배 e스포츠 대회'를 개최했다. 대회에는 여수 관내 12개 중학교에서 총 275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지난 2일 여수공고 e스포츠실에서 펼쳐진 결승전 경기에서 리그오브레전드 종목은 무선중학교, 발로란트 종목은 안산중학교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완도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다문화 달빛댄스동아리가 지난 1일 장흥군에서 열린 '제1회 다문화박람회' 문화예술활동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달빛 댄스동아리는 다문화·비다문화 초·중학생 20명으로 구성됐다. 완도는 전체 학생의 10%를 다문화 학생이 자치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이 지난 6일 '2024 청소년 평화·인권 골든벨 한마당'을 목포제일중학교 체육관에서 진행했다. 행사는 '김대중 100년 평화페스티벌'의 하나로, 도내 7개 고등학교에서 선발된 1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평화·인권 주제 퀴즈를 풀며 지식을 겨뤘다.
함평영화학교 학생들이 지난 1일 전남 4-H 과제 발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학교 4-H회 활동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준 우수 학생들이 전라남도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순천왕지초등학교는 지난 5일 CGV 순천신대점에서 '순천왕지영화제'를 개최했다. 영화제는 6학년 학생들과 5~6학년 자율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영화를 상영하는 자리로, 학생들의 작품을 지역 사회와 함께 감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진고등학교가 지난달 31일 베트남 호치민시의 명문 Hung Vuong고등학교와 교육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 호치민시 최고의 명문고로 손꼽히는 HungVuong고는 한국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목포고등학교는 지난 2~3일 서울 파이팩토리 스튜디오에서 열린 CODE 2024 대회에서 '인사이트 코드'팀이 '스마트 화장실'을 주제로 전국 대회 1위를 차지했다. 대회는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이 주관해 전국 초·중·고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남초등학교와 나주반남중학교, 반남나누미아동센터가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국립나주박물관에서 공동으로 '반남 학생 연합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전시회는 반남면 교육기관의 공동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의 예술활동 폭을 넓히고 발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무안고등학교는 지난 4일 독일의 트라운슈타인학교와 교육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두 학교는 협약을 통해 국제적 역량을 강화하고 세계 역사문화와 과학기술 등 지구촌 현안을 주제로 창의융합형 발표토론식 공동수업을 추진하기 위한 교사, 학생 간 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장성백암중학교는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1일까지 전교생 92명을 대상으로 학년별 '국내외 글로벌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했다. 1학년은 지역사와 이순신 리더십 함양을 위해 고창 읍성 및 여순10·19 유적지 탐방, 2학년은 글로벌 역사문화 캠프로 일본 오사카 방문, 3학년은 글로벌 진로 미래 캠프로 싱가포르를 방문했다.
예당고등학교는 지난 2일 서울 광진구 파이팩토리에서 열린 대한민국 SW페스티벌 동아리 경연대회에서 인공지능 동아리 'CHAT_YDHS'가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조수와 조력 발전을 활용한 해양 쓰레기 자동 수거 시스템'이다.
강진교육지원청은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1일까지 강진의 학생들과 타시도 교육뮤지컬 학생·교사팀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전국 글로컬 교육뮤지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페스티벌은 교육뮤지컬을 통해 지역을 알리고 글로컬교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kanjoy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