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이그렇게좋담양' 담양군 SNS 올해도 2년째 최우수상

제13회 대한민국 SNS대상 수상
이병노 군수 "다양하게 시민들과 소통"

전남 담양군이 제13회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받아 이병노 담양군수와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담양군 제공)2024.10.21./뉴스1

(담양=뉴스1) 서충섭 기자 =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시민들에 각종 생활정보를 전달하는 전남 담양군이 지난해 이어 올해도 상을 수상했다.

21일 담양군에 따르면 제13회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기초지자체부문 최우수상을 받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양질의 SNS 콘텐츠로 국민과 소통을 훌륭하게 펼친 전국 지자체와 기업에 상을 수여하고 있다.

'담양이그렇게좋담양'이란 구호를 앞세운 담양군은 블로그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채널에서 군민에 필요한 행정정보와 자연경관, 관광지, 먹거리 등 멋과 맛을 선보이고 있다.

유튜브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담양 관광지를 소개하는 뮤직비디오와, 담양 청년들을 조명하는 '청년잡스' 콘텐츠도 생산하고 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담양군은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이용자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확한 정보 전달과 더불어 창의적인 콘텐츠로 아름다운 담양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zorba8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