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 순천대' 강소지역기업 500개사 육성 비전 선포식

이병운 총장 "지·산·학 협력 통해 기업 경쟁력 높일 것"

전남 순천대학교는 14일 스마트도서관 1층 중앙홀과 익제라운지에서 강소지역기업 육성 비전 선포식을 열고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순천대 제공)2024.10.14/뉴스1

(순천=뉴스1) 김동수 기자 = 전남 순천대학교는 14일 강소지역기업 육성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에는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문수 순천갑 국회의원, 노관규 순천시장, 정인화 광양시장, 공영민 고흥군수 등이 참석했다.

전남 지역 대학 총장단 및 포스코, 지역 중소기업 등 유관기관 및 지역 협회 관계자 20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비전선포식, 업무협약식, 공감 토크 콘서트 순으로 진행됐다. 순천대와 관련 기관 등은 강소기업 500개 육성 글로컬 비전 등에 대해 논의했다.

순천대는 지난해 글로컬대학에 선정된 이후 강소지역기업 육성을 비전으로 내세우고 지·산·학 협력을 강화하는 다양한 정책을 마련했다.

전남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강소지역기업을 모집하고 △기술혁신형 △시장주도형 △글로컬특화형 등 3가지 유형으로 나눠 시제품 개발 및 홍보마케팅, 공동연구 등을 지원 중이다.

이병운 순천대 총장은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지·산·학 협력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으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kd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