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ESG Korea Awards 환경분야 특별상 수상

진도군, ESG Korea Awards 환경분야 특별상 수상.(진도군 제공) 2024.5.27/뉴스1
진도군, ESG Korea Awards 환경분야 특별상 수상.(진도군 제공) 2024.5.27/뉴스1

(진도=뉴스1) 조영석 기자 = 전남 진도군은 '제5회 2024 ESG Korea Awards(코리아 어워즈)'에서 환경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환경분야 특별상인 서울대 환경대학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의 운영이 단순 재무적인 이익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그 운영 과정에서 친환경, 인권존중, 투명성을 강조하는 합리적인 운영을 뜻한다.

ESG행복연구소와 한스경제가 공동 주최한 'ESG Korea Awards'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모범적으로 실행하는 기업과 기관,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하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진도군의 이번 수상은 지속가능한 환경정책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환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이번 수상은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환경보전 활동 참여와 그에 따른 노력의 결과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사람들이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anjoy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