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온앤오프 브이로그 공모전…일상 영상에 담아 5월12일까지 제출

일·공부·육아(ON)+관광·취미생활 등 휴식(OFF)…10분 영상

'2024 온앤오프 브이로그 공모전' 포스터

(광양=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오는 5월 12일까지 시민의 일상과 휴식을 함께 공유하는 '2024 온앤오프 브이로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광양시민들의 일상을 영상에 담아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일하기 좋은 도시, 일상에서 누리는 문화관광 등 광양의 매력과 다채로운 모습을 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광양시민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1인(팀) 1편으로 출품이 제한된다. 일, 공부, 육아 등 본업에 열중하는 모습(ON)과 맛집 방문, 관광, 취미생활 등 광양에서 휴식을 취하는 모습(OFF)을 10분 이내의 영상에 담으면 된다.

신청은 5월 7일부터 12일까지 영상의 품질, 해상도 등 공고문에 표기된 영상기준을 준수해 제작한 영상과 지원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영상을 대상으로 영상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주제적합성, 독창성, 활용성, 대중성, 완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수상작은 6월 7일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1팀 100만원 △우수상 1팀 상금 70만원 △장려상 2팀 상금 각각 50만원이 주어지며, 수상작은 광양시 공식SNS 유튜브에 게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광양시 홍보소통실로 문의하면 된다.

s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