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민원응대 암행평가 결과, 만족도 '아주 우수'"

10명 중 9명 만족…근무환경>민원상담>민원맞이 순

고흥군청민원실

(고흥=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고흥군은 방문민원 응대 암행평가단 운영 결과, 만족도가 아주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방문민원 응대 암행평가단은 지난 3월 공개모집을 통해 10명을 위촉한 후 지난 5~11월 군청 및 16개 읍·면 사무소를 1~2회 직접 방문했다.

암행평가단은 민원맞이 태도, 민원상담 태도, 민원 종결 서비스 등 5개 항목을 체험하면서 공직자 품격을 평가하는 제도다.

올해 부서 방문민원 응대 만족도는 88점으로 나타났으며, 상반기 86.3점이었던 것에 대비 하반기는 89.7점으로 만족도가 3.4점 상승했다.

세부 만족도에서는 부서 근무환경 94.0점, 민원상담 태도 89.6점, 민원맞이 태도 87.5점, 민원상담 종결 태도 86.25점 순으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방문민원 응대 암행평가단을 처음 운영하는 것이라 낯설었지만, 평가단의 평가 결과는 친절한 민원 행정서비스 변화의 자극제 역할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원행정 서비스가 군민의 체감도가 더 높아지도록 공직자 친절 교육, 인센티브 제공 등 담금질을 통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