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K-팝 인재육성 성과 '뮤직파크 페스티벌' 개최

21일 각화청소년문화의집 야외 잔디광장
인디밴드 공연, 체험부스, 먹거리존 등

광주 북구 K-POP 청소년 인재육성 프로그램 성과발표 포스터. (광주 북구 제공) 2023.10.19/뉴스1

(광주=뉴스1) 이수민 기자 = 광주 북구는 21일 각화청소년문화의집 야외잔디광장에서 'K-팝 청소년 인재육성 프로그램'의 성과를 선보이는 '뮤직파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K-팝 청소년 인재육성 프로그램은 미래 K-팝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음악과 춤에 재능이 있는 청소년에게 전문 강사의 정기적인 교육과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북구의 청소년 분야 시책이다.

올해로 2회째 맞는 이번 행사는 공연마당과 성과발표회, 이벤트 등으로 구성돼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마당에는 청소년 동아리 8팀의 열정적인 공연이 펼쳐지며 성과발표회는 K-팝 청소년 인재육성 프로그램에 선발된 △보컬팀 윈섬 △댄스팀 파워드림 △밴드팀 17.5 등 3팀의 개별공연과 '각화의 꿈' 주제의 합동공연이 열린다.

축제의 흥을 돋우는 인디밴드 초청공연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 먹거리존, 놀이마당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19일 "이번 행사는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이 있는 청소년들이 주민들 앞에서 당당히 자신의 꿈을 표현하는 자리인 만큼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이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brea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