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푸른성장 대상' 여가부장관상

곡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제18회 청소년푸른성장 대상'에서 성인·단체부문 장관상을 수상했다(곡성군 제공)2022.12.27/
곡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제18회 청소년푸른성장 대상'에서 성인·단체부문 장관상을 수상했다(곡성군 제공)2022.12.27/

(곡성=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곡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제18회 청소년푸른성장 대상 성인·단체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여가부가 주최하는 '청소년푸른성장 대상'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성인, 단체, 청소년과 청소년 동아리에 수여하는 상이다.

성인·단체부문 장관상은 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위해 헌신적으로 기여한 단체에게 수여한다.

곡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한 학습, 상담, 특성화 프로그램, 건강검진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지난 2019년에는 청소년들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청소년성장플랫폼인 다얼협동조합을 설립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적,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는 터전을 조성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군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와 준 실무자들과 열정적인 청소년들의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모색하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곡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세부터 24세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와 곡성군이 지원하는 사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또는 곡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홈페이지 상담신청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s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