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훈 순천시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시민체감 서비스 강화 등 기여
- 김동수 기자
(순천=뉴스1) 김동수 기자 = 김태훈 전남 순천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조곡·덕연동)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2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지방선거 부문 약속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5일 순천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지난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한 광역의원 및 기초의원의 선거공보 대상 전수조사 방식으로 실시했다.
공약 작성 과정에 대한 공적서 제출 등을 병행해 지방의원 후보들의 자질과 능력을 중심으로 창의성(10점), 적절성(30점), 구체성(10점) 등을 평가했다.
전국적으로 광역의원 최우수 5명, 우수 6명이 선정됐으며 기초의원 최우수는 10명, 우수 11명으로 김 의원은 이중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김 의원은 시민 소통을 통한 정책 지원과 현안 해결로 시민체감 서비스를 강화하고 주민 안전과 복지 증진, 도심 특화 육성 및 활력 회복, 소상공인 위기 극복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 의원은 "시민들의 바람과 수상의 영예에 부응하도록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순천 출신으로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를 수료하고 민주당 전남도당 재래시장특별위원회 위원장, 광주과학기술원 사무국장, 전라남도 도청자문협의회 위원을 거쳐 제9대 순천시의회 의원으로 당선됐다.
kd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