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청산도·보길도·생일도로 가을 섬여행 오세요"
30일~10월9일 풍성한 이벤트 마련
- 박진규 기자
(완도=뉴스1) 박진규 기자 = 전남 완도군이 오는 30일부터 10월9일까지 '플레이 아일랜드 완도'를 주제로 '2022 청정완도 가을 섬 여행' 행사를 개최한다.
완도읍과 청산도, 보길도, 생일도 등 4곳에서 열리는 이번 섬 여행은 청정완도 가을 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더불어 섬의 매력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행사의 기획 단계부터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최근 여행 트렌드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발굴했다.
완도읍 해조류센터 일원에 마련한 '플레이 그라운드'에서는 완도읍과 청산도, 보길도, 생일도 주민들이 완도의 관광자원 등을 홍보하는 '완도 섬 관광청'을 운영하고, 특산품 등을 판매하는 마켓 운영, 버스킹 공연 등이 진행된다.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요트 투어와 완도수목원에서는 파충류 체험 랜드를 운영한다.
슬로시티인 청산도에서는 '느림을 플레이하다'라는 주제로 범바위 별멍 투어, 청산도 클래식의 발견, 항구 포차, 노을 산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보길도는 '풍류를 플레이하다'라는 주제로 달빛 아래 세연정의 정취를 감상할 수 있도록 세연정을 야간 개장하고, 보길도의 가양주 시음과 고산 야행 풍류 문화 공연 등이 열린다.
생일도는 '새로움을 플레이하다'라는 주제로 생일도의 이름에 걸맞은 '해피버스데이 투 미' 이벤트와 생일도 섬패킹 등이 진행된다.
또한 여권 형태의 리플릿인 '완도 섬 여권'을 발행해 완도읍, 청산도, 보길도, 생일도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상품을 제공하는 '섬 방문 인증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13일 "이번 가을 섬 여행 참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완도의 매력을 느끼길 기대한다"며 "매력적인 완도의 섬에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41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