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하반기 장학생 모집…247명에 1억8천만원 지급

성적우수·저소득·예체능특기자·학교밖청소년 등 다양

해남군 신청사/뉴스1 ⓒ News1

(해남=뉴스1) 박진규 기자 = 전남 해남군은 미래 우수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2년 하반기 해남군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신청요건은 9월1일 기준 학생·부모 모두 해남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하며 접수는 오는 20일까지다 .

선발인원은 8개 분야 247명이며 장학금 지급 총액은 1억8000만원이다. 성적우수, 저소득, 예체능특기자, 학교밖청소년, 다문화가정, 만학도 등 다양한 분야의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올해는 농어업인 육성 다문화가정 장학생과 만학도 지원 장학생을 신설해 농수산업 특수목적고에 재학중인 다문화가정 학생과 학력인정 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만학도도 지원할 예정이다.

6개 분야는 해당 학교장이 추천하고, 예체능특기자와 학교밖청소년 장학금은 개인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직접 신청할 경우 해남군평생학습관으로 장학금 신청서와 분야별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장학생 선발은 성적과 부모의 소득, 수상실적 등 분야별 선발기준에 의해 장학사업기금운용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되며 선발결과는 10월중 발표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생 선발에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내실있는 장학사업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41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