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올림픽으로 114 문의 전화 급증

중국집 30% 치킨집 14% 족발·보쌈 6% 증가

런던올림픽 때문에 114가 바빠졌다.

올림픽이 시작되면서 114에 우리나라 선수의 승리를 자축하거나, 패배한 경기에 대해 항의하는 전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올림픽 관련 문의는 일평균 4000여건으로, 개막 이후 5일 동안 31만건 증가하며 총 5%의 증가세를 보였다.

114 문의는 경기의 승패에 따라 상담내용도 극과 극으로 우리나라 선수가 금메달을 따는 날에는 선수들을 칭찬하거나 선수 집 전화번호를 물어보는 전화가 폭주한다.

하지만, 심판 판정이 석연치 않거나 패배한 날에는 ‘런던올림픽을 고발해야 한다’며, 영국 국가번호를 묻거나 불만을 쏟아내는 고객들의 전화가 급증한다.

펜싱경기 ‘1초 오심’을 패러디 하는 고객도 있다. 상담사가 안내시간이 지연되어 죄송하다고 하자 한 고객은 "1초 밖에 안 지났구만, 천천히 찾아요"하며 격려의 말을 하기도 했다.

ktcs 박혜민 114상담사는 "올림픽 할 때는 모든 국민이 애국자가 되는 것 같다"며 “경기 결과에 따른 고객들의 환희와 분노를 충분히 이해한다”며 최근 급증한 고객전화에 공감을 나타냈다.

이와 함께 올림픽 특수를 맞은 야식집 전화번호 문의도 급증하고 있다.

가장 많이 문의가 증가한 배달음식은 '중국집'으로 개막 이후 5일 동안 전주 대비 4만4000 건이 늘어 30% 증가세를 보였다. 이어 치킨 2만 4천건(14%), 족발/보쌈 1700건(6%)이 증가했다.

또 대부분의 경기가 저녁부터 새벽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오후 9시 이후 새벽 2시까지 문의전화가 전주 대비 4만7000건(12%) 증가했다.

ktcs는 kt 그룹의 고객서비스 부문 계열사로 현재 KT그룹 고객센터, 114번호안내사업, 컨택센터사업, 채널마케팅, CS아카데미 등을 운영하고 있다.

pcs420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