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생산·기능인력 채용박람회 28일 개최
충남테크노파크와 대전충남지방중기청 충남사무소, 충남일자리종합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아이씨피(주) 등 지역 20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면접을 실시하고 즉석에서 신규인력 5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구직 희망자는 현장에서 구직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구직자와 채용기업 간 1대1 면접을 위한 상담부스를 비롯해 구인 및 구직 상담 코너가 마련될 예정이며, 이력서 작성요령 코너와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코너가 별도로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도내 특성화고, 전문대 등 11개 학교가 사전 신청서를 접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상진미크론 등 10개 우수기업 인사담당자가 채용절차, 직무내용 등을 설명하는 우수기업 채용설명회와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및 직업 정도를 제공하는 진로·직업 페스티벌도 함께 개최된다.
충남테크노파크 장원철 원장은 "지역 내 부족한 중소기업의 생산·기능인력 부족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수 기업들이 고졸채용이 가능한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를 창출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esign041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