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디자인팩토리, 기업과 협업 아이디어 제품 결과물 발표

이승철 한남대 총장이 ‘2024 IPD(Innovative Product Development) 갈라’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한남대 제공)/뉴스1
이승철 한남대 총장이 ‘2024 IPD(Innovative Product Development) 갈라’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한남대 제공)/뉴스1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한남대 학생들과 지역기업, 대기업, 공공기관이 협업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내고 있는 ‘한남디자인팩토리’가 ‘2024 IPD 갈라’ 행사를 마련하고 한학기 동안 나온 아이디어를 공개했다.

24일 한남대학교에 따르면 디자인팩토리는 23일 메이커스페이스에서 ‘2024 IPD(Innovative Product Development) 갈라’ 행사를 개최하고 결과물을 발표했다.

한남디자인팩토리는 2024학년 2학기 기업과 기관의 의뢰를 받아 공학, 디자인, 영상, 경영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 50명이 참여해 6개월에 걸쳐 9개 팀별 제품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학생들과 성심당, K-water, 네이버, TJB, ㈜삼진정밀, XMW, KLES, LUMAX, ㈜라스테크 등 기업들은 협업해 아이디어 제품개발을 해냈다.

이승철 한남대 총장은 “한남대 디자인팩토리는 한남대의 대표적 교육 플랫폼으로 지난 6년간 80여개의 특허를 출원했으며, 각종 경진대회 대상, 교육부 우수사례로 손꼽히고 있다”며 “지역과 함께 세계로 대전환이라는 한남대의 비전에 부합하는 혁신적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한남디자인팩토리는 핀란드 알토대학 등 세계 28개국 40개의 글로벌 대학들이 가입한 ‘디자인팩토리 글로벌 네트워크(DFGN)’라는 공동체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기업들과의 공동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총 80여건의 특허출원, 전국경진대회 다수 수상, 국책사업 교육혁신 우수사례 선정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pcs420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