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보육기업 2개사 '도전 K-스타트업 2024' 수상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보육기업 카본엑스와 마이링크 관계자들이 '도전! K-스타트업 2024'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전혁신센터 제공)/뉴스1

(대전=뉴스1) 김태진 기자 =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보육기업 2개사가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경진대회 '도전! K-스타트업 2024'에 참가해 최우수상과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등 10개 정부부처가 주최한 이 대회에서 대전혁신센터의 카본엑스가 예비창업리그 최우수상을, 마이링크가 창업리그 특별상을 수상했다.

카본엑스는 대전혁신센터에서 발굴한 유망 창업기업으로, 산화그래핀을 활용한 탈모 신약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을 흡착 및 차단해 국소적 탈모 치료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력과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마이링크는 중소·중견 제조 기업을 위한 스마트 팩토리 포탈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을 개발 기업으로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2022년 초기창업패키지 등 다양한 센터 지원사업에 참여했다.

박대희 대전혁신센터장은 “이번 대회로 마이링크와 카본엑스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사업 확장이 기대된다”며 “앞으로 유망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이들이 성공적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다각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memory444444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