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웅 대전우리병원장, 해외 학술대회서 잇따라 초청강연
- 허진실 기자
(대전ㆍ충남=뉴스1) 허진실 기자 = 대전우리병원은 박철웅 병원장이 대만, 인도 등 해외에서 개최된 국제학술대회에서 잇따라 초청강연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박 병원장은 지난 14일 대만 타오위안시에 열린 ‘2024 대만최소침습척추내시경학술대회 및 연례회의’에 초청돼 척추 내시경 수술 시 오른손잡이 외과의가 겪는 어려움과 해결방법을 설명했다.
이번 대만 학술대회에는 미국·호주·일본 등 12개국 300여명의 척추전문의들이 모여 최신 연구결과와 임상경험을 공유했다.
이어 같은 날 인도 푸네척추외과협회가 주최한 ‘인도 푸네 스파인 위캔드 2024’에 화상회의 서비스 줌(ZOOM)으로 참석해 같은 주제로 강연했다.
대전우리병원은 두 학회의 일정이 겹치면서 인도학회의 경우 온라인으로 참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박 원장은 2만5000례 이상의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수술법 교과서를 집필해 양방향 척추 내시경 수술 분야에서 권위자로 통한다
박철웅 박사는 “척추 내시경 수술은 전세계적으로 한국이 선도하고 있다고 자부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세계 척추질환 환우들이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zzonehjsi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