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대전공장 ‘2024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 표창
- 송원섭 기자
(대전=뉴스1) 송원섭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 대전공장이 10일 오전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19회 대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2024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자원봉사와 기부를 통해 사회 발전에 기여한 우수 단체, 기업, 개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한국타이어는 그간 나눔문화 확산, 재난대응, 탄소중립 실천, 지역의 생물 다양성 증진 실천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쳐왔다.
특히 2011년 임직원이 참여하는 ‘한국타이어 봉사단’을 만들어 단원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 지원하고 있다.
이준길 대전공장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꾸준히 진행해 온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구성하고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 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타이어는 2012년 대전시 자원봉사 우수기업 선정, 2012년 보건복지부 제3회 행복나눔인 수상, 전국자원봉사축제 우수상, 2018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sws394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