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인재개발원, 내년도 교육훈련 193개 과정 운영
- 김경훈 기자
(대전=뉴스1) 김경훈 기자 = 대전시 인재개발원은 오는 18일 교육훈련 심의위원회를 열어 내년도 교육 훈련 계획을 확정한다고 9일 밝혔다.
인재개발원은 내년에 국·시정 가치, 공직 가치 내실화, 역량직무 소양 등 전문 교육, 정보화 교육 등 193개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집합 교육 과정은 일류경제 도시 도약을 위한 시정철학의 공유와 급변하는 조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리더십 배양, 지역 자원 활용과 지역기관 간 협업을 활용한 동반 성장, 공무원 업무 역량 강화, 소통·공감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또 직원 역량 강화 16개 과정을 운영하고, 신규 공무원의 공직 생활 조기 적응을 위해 임용 전 교육과 현장 행정 위주의 교육을 확대해 운영하기로 했다.
아울러 간부 공무원의 소통력을 높이고 신규 직원의 힐링을 지원하기 위해 소통 공감의 직장 문화, 주니어 실전 캠프, 소통형 리더십 역량 강화, 팀장 리더십 함양 등의 교육도 이뤄진다.
김기홍 대전시 인재개발원장은 “일류경제 도시 시정을 공유하고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실천적이고 역량 있는 핵심 인재 양성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hoon365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