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 카톡 AI 상담 '케어챗' 운영…진료 예약·변경

인공지능 상담서비스 '캐어챗' 사용 화면. (건양대병원 제공)/뉴스1
인공지능 상담서비스 '캐어챗' 사용 화면. (건양대병원 제공)/뉴스1

(대전ㆍ충남=뉴스1) 허진실 기자 = 건양대병원이 카카오헬스케어와 협력해 카카오톡을 통한 인공지능(AI) 상담 서비스 ‘케어챗’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케어챗은 카카오톡에서 건양대병원 채널을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챗봇과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료 예약·변경·취소부터 예약 내역 확인, 병원 위치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환자가 주요 증상을 입력하면 이에 맞는 진료과를 자동으로 추천하는 시스템을 도입, 환자들이 24시간 간편하게 진료 예약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건양대병원은 케어챗 운영을 시작으로 외래 진료 대기 순번 안내, 진료비 결제, 각종 제증명 발급 등 입·퇴원 전 과정에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김용석 의료정보원장은 “카카오톡 기반의 챗봇 예약 서비스는 이미 25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통해 편리성이 입증됐다”며 “앞으로도 기술 발전과 환자 요구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 스마트 병원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zzonehjsil@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