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사회복지학과 학술제 ‘아름다운 동행’ 성료

지역사회 문제해결 프로그램 경진대회도

우송대학교 사회복지학과가 학술제 ‘아름다운 동행’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우송대 제공)/뉴스1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우송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12, 13일 우송도서관 강당에서 교수진 10명을 비롯해 재학생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술제 ‘아름다운 동행’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아름다움은 동행’이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행사에서는 김명희 사회복지전문가(대전사회복지협의회장)와 이스란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정책실장 등 특강과 재학생과 선·후배간 토크콘서트, 초청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또 ESG실천 아이디어 포스트 경진대회, 대전 지역사회 문제해결 프로그램 경진대회를 열었다.

대회 우수작 선정은 구장완 대전사회서비스원 전략기획실장, 이현수 대전광역자활센터장, 배영길 대전사회복지관협회장, 박종석 서천군노인복지관장, 김양은교수, 류한수교수 등 심사를 통해 이뤄졌다.

김학만 우송대 사회복지학과장은 “이번 학술제를 통해 학생들 역량 향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역의 복지 문제해결 아이디어, 지속시킬 수 있는 창의적 고민을 함께 한 시간이어서 더 의미가 있었다. 앞으로도 지식과 실천적 역량을 균형있게 갖춘 복지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cs420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