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대한민국 정부박람회 참여 디지털서비스몰 등 선보여

조달청이 참가한 '2024 대한민국 정부박람회' 현장 모습 (조달청 제공)/뉴스1
조달청이 참가한 '2024 대한민국 정부박람회' 현장 모습 (조달청 제공)/뉴스1
조달청이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상품을 직접 시연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조달청 제공)/뉴스1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조달청은 13~1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정부박람회'에서 IT·소프트웨어(SW) 전용몰인 디지털서비스몰과 혁신제품 등 조달청 정부혁신 정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조달청은 ‘똑똑한 정부관’에 참여해 공공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IT·SW상품과 서비스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상품을 직접 시연하고 참관객이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장에서는 공공조달플랫폼을 통한 ‘편리한 서비스’의 제공 방안을 찾기 위해 참관객 등 수요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다.

공공부문이 기술 혁신성이 인정되는 제품의 첫 번째 구매자가 되는 ‘혁신제품’과 조달시장 진입부터 성장까지 원스톱 컨설팅을 제공하는 ‘공공조달길잡이’를 함께 소개한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정부조달을 통한 플랫폼정부혁신과 디지털산업 육성에 한발짝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디지털서비스몰을 통해 IT·SW 산업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pcs420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