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학생들 ‘산학연협력 엑스포’ 공모전·경진 7개분야 수상

한남대학교 학생들이 ‘2024 산학연협력 엑스포’의 각종 공모전과 경진대회에서 7개 분야를 석권했다.  (한남대 제공)/뉴스1
한남대학교 학생들이 ‘2024 산학연협력 엑스포’의 각종 공모전과 경진대회에서 7개 분야를 석권했다. (한남대 제공)/뉴스1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한남대학교 학생들이 한남대LINC3.0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2024 산학연협력 엑스포’의 각종 공모전과 경진대회에서 7개 분야를 석권했다.

12일 한남대에 따르면 최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4 산학연협력 EXPO’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했다.

‘산학연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조아영(융합디자인), 김예진(미디어영상)학생이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조아영 학생은 대전교통공사와 협력해 대전 지하철의 역 안내화면 디자인과 임산부 배려석 공익광고 영상을 제작했으며, 김예진 학생은 융복합 교육과정(디자인팩토리, CPD)을 이수하면서 ‘맥도날드 해피밀 장난감’ 개발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해 출품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 산학협력 체험 및 홍보분야에서 김효은(행정학과) 학생이 대상을, 특화교육과정 이수 및 성과분야에서 신유민(미디어영상) 학생이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제4회 전국 대학생 소셜벤처 콩쿠르’에서 영문학과 진수정, 남현지, 황조은, 홍승현 학생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 학생들은 인종차별 문제를 알리기 위한 공익광고를 제안했으며, 외국인 유학생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한 통합형 온라인 플랫폼을 구상해 제안했다. 미디어영상전공 신유민, 김남경, 송채연, 장민성, 길혜준 학생은 우수상을 차지했다.

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K투어 아이디어 챌린지’에서 경영학과 박선희, 김선화 학생은 최우수상을 각각 차지했다.

원구환 한남대 LINC 3.0 사업단장은 “그동안의 산학협력 활동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고 학생들의 성과가 각종 경진대회에서 많은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pcs420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