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업포럼 x 대전청년창업포럼' 성료…창업 도약 발판 마련

‘제93회 대전창업포럼 X 대전청년창업포럼’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뉴스1
‘제93회 대전창업포럼 X 대전청년창업포럼’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뉴스1

(대전=뉴스1) 김태진 기자 =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일 대전 본원에서 진행한 '제93회 대전창업포럼 x 대전청년창업포럼’이 창업 도약 발판 마련하며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전문가 특강, 네트워킹, 미니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1부는 내년 초 개관 예정인 대전스타트업파크를 청년창업자에게 소개하면서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또 창업지원 미니콘서트를 통해 참가자들 간의 긴장감을 해소함으로써 행사에 활기를 더해 청년 창업가들이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2부 전문가 특강은 심사역님 창업 해보신적 있나요?(블루포인트 파트너스 송민수 심사역), 알아두면 쓸모있는 창업금융특강(하나은행 김수왕 지점장), 분주히 창업하다(리코리 이주희 대표)의 주제로 초기 창업 단계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들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선배 창업가의 다양한 성장과정 경험을 공유했다.

박대희 대전혁신센터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창업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전창업포럼은 대전시의 지원으로 받아 대전서구청년네트워크, 대전서구창업지원센터, 청춘포털과 협업해 진행됐다.

memory444444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