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안전기술원, 원전 계통 성능평가·화재방호 워크숍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이 29일 제29회 원전계통성능평가 및 화재방호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KINS 제공)/뉴스1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이 29일 제29회 원전계통성능평가 및 화재방호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KINS 제공)/뉴스1

(대전=뉴스1) 김태진 기자 =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KINS)이 29~30일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제29회 원전 계통 성능평가 및 화재방호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원자력 및 유관기관 실무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가동중 시험 및 화재 방호 분야의 기술기준과 관련한 최신 동향과 규제 방향을 공유하고, 규제요건의 적용 현황 및 문제점과 개선방향 등 의견을 교환하는 토론의 장이다.

KINS는 올해 그간 개별적으로 개최해 왔던 '원전 계통 및 기기 성능평가 워크숍'과 '원전 화재방호 워크숍'을 함께 개최해 원자력시설의 계통 성능평가 및 화재 방호의 안전성에 대한 포괄적인 논의를 진행한다.

또한 김윤일 KINS 원자력안전본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원전 계통 성능평가 분야의 주제발표 및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30일에는 가동 및 건설원전 규제사례를 포함한 원전 계통 성능평가 분야에 대한 종합토의와 화재방호 분야와 관련해 '경수로원전 화재방호 관련 안전심사지침 주요 개정사항' 등 발표 및 종합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memory444444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