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같이 한 걸음, 소통마켓’ 행사 성료

시민이 기획부터 실행까지 참여하는 시민 주도 소통행사
'소통지도'에 불편사항 개선 등 의견 개진, 다양한 이벤트

‘같이 한 걸음 소통마켓’ 행사장 모습. (계룡시 제공) /뉴스1

(계룡=뉴스1) 송원섭 기자 = 충남 계룡시는 지난 19일 금암동 수변공원 일원에서 열린 ‘같이 한 걸음, 계룡시 소통마켓’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시민참여단을 구성해 시민이 직접 기획부터 실행까지 참여했으며 문화공연, 플리마켓, 시민소통토크버스킹, 마음약국 등 소통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콘텐츠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행사장 중앙에 설치된 소통지도에는 시민들이 계룡 발전과 불편사항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으며, 색색의 빈백소파와 돗자리를 배치한 휴식존에서는 버블아트, 마술공연, 타임이벤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 공연 중간중간 피아노 버스킹을 진행해 초등생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시민들이 연주하는 피아노 공연이 펼쳐지기도 했다.

이응우 시장은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시민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계룡시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계층과의 대화 및 소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계룡드림스타트에서는 ‘하늘 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홍보부스를 운영, 드림스타트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홍보 물품을 배부했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sws394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