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드론로봇과, 국방 창업 데모데이 지원사업 선정

대덕대 드론로봇과가 '2024 드론특화형 국방 창업 교육 데모데이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대덕대 제공)/뉴스1
대덕대 드론로봇과가 '2024 드론특화형 국방 창업 교육 데모데이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대덕대 제공)/뉴스1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대덕대학교는 드론로봇과가 대전광역시와 방위사업청이 주관하는 대전방산혁신클러스터 '2024 드론특화형 국방 창업 교육 데모데이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드론로봇과 이태혁, 유인환, 이진영 학생은 드론과 로봇의 융합 기술을 활용하여 4차원 구조의 항공지도 제작 기술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특허출원, 아이템 프로토타입 제작에 필요한 재료비 등을 지원받는다.

기술개발은 대덕대 창업보육센터에서 진행되는 ‘산업체 연계형 창업동아리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었다. 이 사업은 학생들의 아이템을 구체화 하고 창업 경험의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는 산업체 매칭을 통해 학생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김남윤 대덕대학교 드론로봇과 학과장은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제 산업에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pcs420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