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재단, 26일 대덕테크비즈센터서 투자펀드 로드쇼·매칭 상담
- 김태진 기자
(대전=뉴스1) 김태진 기자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오는 26일 대덕테크비즈센터(TBC)에서 딥테크 특구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2024년 투자펀드 로드쇼 및 매칭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펀드 로드쇼는 지난 8월부터 총 3차례에 걸쳐 추진되는 릴레이 행사로, 이번 제2차 펀드 로드쇼에서는 딥테크 분야의 유망기업을 주목적 투자대상으로 하는 펀드 운용사를 직접 소개하고 투자자와의 1대 1 매칭 상담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구기업의 투자펀드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 한국벤처투자 펀드운용1본부 윤효환 본부장이 ‘투자유치 성공을 위한 벤처투자 생태계 파악하기’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이어 펀드별 참여자의 관심 및 이해도 제고를 위해 4개 펀드 운용사가 운용하고 있는 8개 펀드의 주목적 투자대상 및 운용 계획 등을 직접 설명하는 오픈 펀드설명회가 진행된다.
이후 사전매칭된 투자자-기업 간 1대 1 상담회가 열릴 예정이다.
정희권 특구재단 이사장은 “기존의 일회성 IR행사에서 벗어나 딥테크 특구기업이 원활하게 자금을 조달하고 실질적인 투자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펀드 로드쇼를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특구기업의 투자기회 확대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3차 펀드 로드쇼는 10월 31일 대덕테크비즈센터에서 바이오헬스 기술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memory444444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