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 개최…제안 사업 심의

지난 23일 금산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모습.(금산군 제공)/ 뉴스1
지난 23일 금산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모습.(금산군 제공)/ 뉴스1

(금산=뉴스1) 백운석 기자 = 충남 금산군은 지난 23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5년도 주민참여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위원 21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주민참여예산 공모를 통해 접수된 제안 사업에 대한 적정 여부를 심도 있게 심의했다. 내년 금산군 예산편성 관련 기본 방향 논의 및 의견을 수렴했다.

군은 예산 편성 과정에서 군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예산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예산편성에 한정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를 집행과 결산 등 전 과정의 내용을 담아 개정도 추진하고 있다.

또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확정된 5건의 사업 1억9500만 원을 내년 본예산안에 반영하고 오는 11월 금산군의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의회 의결을 거쳐 최종 편성된 내년도 금산군 본예산은 오는 12월 중 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금산군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재정 분야의 직접 민주주의를 구현하는 제도”라며 “예산 과정에 더 많은 군민 참여로 투명하고 책임성 있는 재정을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bws966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