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과학영재교육원, 초중등부 심화과정·중등부 사사과정 모집

충남대 전경. /뉴스1
충남대 전경. /뉴스1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과학영재의 산실, 충남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이 2025학년도 초등부, 중등부 심화과정 및 중등부 사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10일 충남대에 따르면 과학영재교육원이 10월 10일부터 14일까지 2025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온라인 원서접수는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진행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지정 과학영재 양성프로그램’의 초등 심화과정은 STEAM A, STEAM B 분야에 각 20명, 중등 심화과정은 수학, 물리, 화학, 생명과학, 정보 분야에 각 20명, 중등 사사과정은 수학, 물리, 화학, 생명과학, 정보 분야에 각 1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대상은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에 소재한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2학년 재학생이다.

교육청 지정 융합과학인재 양성프로그램’의 초등 심화과정은 융합인재 A, 융합인재 B 분야에 각 40명, 중등 심화 과정은 융합과학 분야에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대상은 대전광역시에 소재한 초등학교 4~6학년 재학생이다.

올해부터 충남대 과학영재교육원은 재능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을 발굴하고, 이들에게 영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 밖 청소년이 해당 학년과 동일 연령대로 지원할 수 있도록 선발 방식을 다양화했다.

충남대 과학영재교육원은 2003년에 충남대 부속기관으로 설립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과학영재양성프로그램(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 재원)을 운영해 왔으며, 2023년부터 대전광역시교육청 지정 융합과학인재 양성프로그램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pcs420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