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청렴 문화콘텐츠 교육 '청렴 라이브‘ 시행

300여 공직자 대상…청렴 판소리·청렴특강·청렴 샌드아트 등 진행

지난 30일 금산다락원에서 개최된 금산군 '2024년 청렴 라이브(Live)‘ 교육 모습.(금산군 제공)/ 뉴스1

(금산=뉴스1) 백운석 기자 = 충남 금산군은 지난달 30일 금산다락원 생명의집 대공연장에서 공직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 라이브(Live)’ 교육을 시행했다.

이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청렴이라는 주제를 여러 문화콘텐츠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참석 공직자들은 문화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청렴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도록 청렴특강을 비롯해 청렴 판소리 ‘신 흥보가’ 및 청렴 스토리를 담은 샌드아트 등을 진행했다.

샌드아트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콘텐츠 수상작 ‘별이 빛나는 밤’ 공연을 선보여 참석자들의 깊은 공감을 끌어냈다.

공연 후반부에는 박범인 금산군수가 직접 참여해 ‘인화로 이루는 청렴’ 문구를 샌드아트로 전달해 청렴 실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 번 내비쳤다.

박범인 군수는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구성원 전체가 합심해야 가능한 일”이라며 “내부적으로 상호 존중·배려하는 조직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대외적으로는 군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청렴한 금산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bws966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