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수시 2132명모집…학생부교과전형·학생부종합전형

4차 산업혁명 선도 ‘AI·빅데이터학과’, 기술발전 전문가 양성
글로벌 철도인재 양성 ‘철도건설시스템학부 글로벌철도학과’

우송대 AI·빅데이터학과는 4차 산업 혁명으로 도래하는 새로운 지능정보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기술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송대 제공)/뉴스1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우송대는 2025학년도 수시 신입생모집에서 2132명(정원 내 1953명, 정원 외 179명)을 선발하며 원서접수 기간은 9월 9일부터 13일까지이다. 면접고사는 학생부교과전형의 경우 10월 18~19일중 지원자가 선택할 수 있으며 학생부종합전형은 10월 21~28일 중에 실시한다.

전 학과에 대하여 문과·이과 구분이 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각 전형별로 복수지원도 허용된다. 교과중심 전형, 지역인재 전형, 우송인재 전형, 서류형 전형은 면접이 없으며, 모든 학과 모든 전형에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눈여겨 볼 학과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AI·빅데이터학과’와 ‘철도건설시스템학부 글로벌철도학과’를 꼽을 수 있다.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AI·빅데이터학과’

엔디컷국제대학(Endicott College of International Studies)은 다국적 원어민 교수로 이루어진 글로벌 교육환경, 해외대학과의 복수학위제도, 해외인턴십, 전공자기주도설계, AIEP(액션기반 영어능력 향상 집중 교육프로그램)로 차원이 다른 글로벌 교육을 한다.

AI·빅데이터학과는 4차산업 혁명으로 도래하는 새로운 지능정보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기술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엔디컷국제대학의 유일한 공학계통인 AI·빅데이터학과는 학생들에게 인문학, 국제학, 경영학과 융합된 교육과정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문제를 이해하고 융합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지식을 갖추게 한다.

글로벌 철도 인재양성 ‘철도건설시스템학부 글로벌철도학과’ (우송대 제공)/뉴스1

◇글로벌 철도 인재양성 ‘철도건설시스템학부 글로벌철도학과’

친환경적이며 대량수송이 가능한 교통수단인 철도에 대한 투자가 전 세계적으로 크게 증가하고 있다. 철도건설시스템학부는 융합시스템을 연구하는 학문으로 글로벌 철도융합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학과이다.

글로벌 감각을 키우기 위하여 영어교육 AIEP(액션기반 영어능력 향상 집중 교육프로그램)를 운영하며 철도융합에 대한 지식을 외국인 교수와 100% 영어로 수업하기 때문에 졸업 시에는 세계시장을 무대로 활동할 전문가로 성장한다. 현장 견학이나 현직 철도 분야 직종에서 일하는 실무자들의 초청특강을 통해 직접적인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또한 철도시스템 설계, 철도경영의 이해, 전문적인 철도소프트웨어 및 프로그래밍 능력 등 철도시장에 적합한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졸업 후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지자체 도시철도 공기업에서 일할 기회가 열릴 뿐만 아니라 해외의 철도와 관련된 다국적 기업, 해외철도사업 업무 등 세계의 모든 국가에서 글로벌 철도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펼칠 수 있다.

pcs420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