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회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박람회 참가
답례품 10여종 전시·계룡사랑 이벤트 진행
10월 군문화축제·국제방위산업전시회 홍보
- 송원섭 기자
(계룡=뉴스1) 송원섭 기자 = 충남 계룡시는 지난 16~18일 경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고향을 돕는 슬기로운 고향사랑’을 주제로 저출산과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고향을 돕고, 이를 통해 지역 재정확충의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는 고향사랑기부제 특강과 △지역홍보관 △기업홍보관 △기부혜택 안내관 △답례품 판매관 등 다양한 전시 및 부대행사를 진행했다.
시는 박람회 기간 동안 계룡 고향사랑기부 홍보관을 운영하고 10여 종의 답례품 전시, 계룡사랑 이벤트 진행, 제도 홍보를 통한 현장기부를 유도해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오는 10월 2~6일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개최되는 군문화축제와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2024) 포스터를 홍보관 전면에 게재하고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행사소개는 물론 계룡9경을 비롯한 계룡시 관광안내를 함께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고향사랑기부제의 정착과 활성화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계룡시 홍보와 고량사랑기부제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ws394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