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회 7차 의원간담회 개최…“국제방위산업전시회 성공 노력”

충남형 탄소중립 포인트제 추진 계획 등 26개 안건 논의

‘2024년 제7차 의원간담회’ 모습. (계룡시의회 제공) /뉴스1

(계룡=뉴스1) 송원섭 기자 = 충남 계룡시의회는 13일 다목적 회의실에서 의원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7차 의원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서는 집행부의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 변경계획안 △충남형 탄소중립 포인트제 추진계획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2024) 추진 관련 보고 등 8건의 현안설명과 △‘계룡시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계룡시 아동돌봄 통합지원 조례’ 제정안 등 조례 제·개정안 5건, △계룡시 디지털성범죄 방지 및 피해자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용권 의원 대표발의) △계룡시의회 자치법규 개정안 등 의회 소관사항 8건 등 총 26건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의원들은 이 자리에서 오는 10월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개최되는 ‘KADEX 2024’ 추진 관련 보고를 청취한 뒤 육군협회 사무총장과 주관사 대표에게 행사가 계룡군문화축제와 함께 열리는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계룡시 아동돌봄 통합지원 조례’ 제정안에 대해서는 아이돌봄 사각지대 해소와 아동의 복지증진 및 부모의 일·가정 양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집행부의 노력을 주문했다.

김범규 의장은 “올해 군문화축제와 KADEX 2024의 성공 개최를 위해 시와 주최·주관사가 합심해 철저히 준비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는 23~30일 열리는 계룡시의회 제175회 임시회에서는 2024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sws394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