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직업훈련 우수 강사" 한국기술교육대 스타훈련교사 선발
1·2차 심사 12월 최종 선발
- 이시우 기자
(천안=뉴스1) 이시우 기자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은 직업훈련 분야의 '스타훈련교사'를 선발한다고 30일 밝혔다.
스타훈련교사는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이나 대학, 평생교육시설, 평생직업교육학원, 기타 평생교육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시설·단체 등에 근무하며 탁월한 성과를 거둔 교사 또는 강사들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2013년 이후 모두 109명의 스타훈련교사가 선발돼 각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1차 서류 평가(정량평가)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시범강의·평가역량·면접평가 등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로서 전문성 전반을 심사하는 2차 평가로 심사가 이뤄진다.
스타훈련교사로 선발되면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장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의 위촉패가 수여되고 직업능력개발 분야 강사활동 기회 부여 및 활동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서류 접수기간은 8월 12일부터 9월 4일까지이고, 10월 11일 1차 합격자 발표에 이어 12월 최종합격자 발표 및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진구 능력개발교육원장은 "우리나라 직업훈련의 발전에 공헌한 우수 지직훈련교사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은 매년 1900여 명의 직업훈련교사를 양성하고 6만여 명의 직업훈련 교·강사에게 신기술과 교수기법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issue7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