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버드랜드, 내달 4일까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물놀이·생태체험, 마술 등 다양한 공연

서산버드랜드 물놀이 체험. (서산시 제공) /뉴스1

(서산=뉴스1) 김종서 기자 = 충남 서산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과 가족들을 위해 오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서산버드랜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매년 인기를 독점하는 물놀이 체험을 비롯해 생태 공예 및 생태체험, 공연, 부모님 프로그램 등 13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물놀이 체험장은 워터슬라이드와 수영장,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버블머신이 운영된다.

생태체험은 조류 관찰 체험과 웅덩이 및 생태길 관찰, 야생동물재활교육센터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동물 캐릭터 목걸이를 직접 만드는 생태 공예도 가능하다.

주말에는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원태윤 마술사와 화니 마술사의 마술 등 다양한 공연이 이어진다. 새 모양 나무피리 만들기와 나무 초인종 만들기 등도 운영된다.

시는 어린이들과 함께 방문한 부모님 세대를 위해 다육식물 화분 만들기, 아생화 압화 키 링 만들기 등을 함께 준비했다.

천수만 지역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천수만 어촌 체험 신청자도 서산버드랜드 누리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김종길 서산버드랜드사업소장은 “매년 많은 방문객이 찾아주시는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에 많은 방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버드랜드는 한국안전보전협회를 통해 이번 행사에서 운영될 물놀이 시설에 대한 안전 검사를 마쳤다.

kjs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