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청소년 코딩경진대회 개최

18개 팀 66명 참가…중앙초 ‘건민정은’팀 대상

제1회 금산군 청소년 코딩경진대회 모습.(금산군 제공)/ 뉴스1

(금산=뉴스1) 백운석 기자 = 충남 금산군은 청소년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13일 금산다락원 스포츠센터에서 제1회 금산군 청소년 코딩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미래세대를 선도적으로 이끌어갈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 코딩경진대회’란 구호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초등부 10팀 38명, 중등부 8팀 28명 등 총 18개 팀의 청소년 66여 명이 참가했다.

이에 앞서 군은 지난달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코딩규칙, 대회 요강 등을 사전에 알리고 청소년수련관에서 한 달여 준비기간을 갖도록 했다.

참가자들은 학교생활에서의 안전관련 아이디어 및 자동차 배틀을 주제로 코딩을 진행했으며 코딩 실력과 기획 의도 표현력, 배틀 승부 등 여러 영역을 바탕으로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가 진행됐다.

심사 결과 중앙초 4년 ‘건민정은’팀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초등부 복수초 복수초AI벤져스팀, 중등부 진산중 오토스타팀 △우수상–초등부 중앙초 우당탕탕중앙초팀, 중등부 진산중 블록스타즈팀 △장려상–초등부 금산초‧중앙초 소스코드팀, 중등부 동중 동중팀에게 돌아갔다.

군 관계자는 “올해 1회 차를 맞은 청소년 코딩경진대회인 만큼 청소년들의 참여와 관심이 뜨거웠다”며 “청소년들이 코딩에 관심을 갖고 팀워크를 이루는 모습에 청소년들의 창의 핵심 역량을 느낄 수 있었던 의미있는 대회였다”고 말했다.

bws966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