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강원 수열에너지 클러스터 데이터센터' 분양

강원도, 법인·소득세 3년간 100% 감면 등 지원

한국수자원공사가 강원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데이터센터 유치설명회를 하는 모습.(한국수자원공사 제공)/뉴스1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한국수자원공사(K-water)가 강원도, 춘천시와 함께 10일 강원도청 제2별관에서 강원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데이터센터 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국내 최대 규모로 계획된 수열에너지를 활용한 친환경 데이터센터 집적단지인 ‘강원 수열에너지 클러스터 데이터센터(K-Cloud Park)’의 분양 활성화를 목적으로 했다.

강원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전체 분양 대상 용지는 총 48만 5000㎡로, 이 중 50% 이상을 데이터센터용지로 공급할 계획이다. 총 7개의 클라우드데이터센터 용지 중 올해 분양 대상은 축구장 약 6개 면적인 4만 3000㎡ 규모의 1개 필지(F1)이다.

데이터 산업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설명회는 한국수자원공사의 강원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계획 및 분양계획, 수열에너지 공급계획 설명으로 진행됐다.

이어 강원도는 법인세·소득세 3년간 100% 감면, 건폐율·용적률 완화 등 조세감면 및 규제 특례 등 입주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안내했다.

이번 클라우드데이터센터용지(F1) 분양은 16일 ‘한국수자원공사 온라인청약시스템’을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pcs420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