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지원연, 청소년 과학축제 ‘17회 주니어닥터’ 참가자 모집
- 김태진 기자
(대전=뉴스1) 김태진 기자 =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은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16일 오후 4시까지 상상력을 넓힐 다양한 과학체험의 향연 ‘제17회 주니어닥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과학문화 브랜드로 성장한 주니어닥터는 전국의 청소년 대상으로 여름방학 동안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정부출연연, 대학, 공공기관 등 실제 연구현장에서 학교 교과과정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과학기술 실험·실습, 실험실 탐방, 강연, 과학진로 멘토링 등을 과학자와 함께 체험하도록 하는 과학축제다.
주니어닥터 우수감상문에 선정된 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대전시장상, 대전시교육감상 등이 수여된다.
이밖에 주니어닥터 프로그램 중 5~9개에 참여하는 참가자에게는 ‘주니어닥터 인증서’를, 10개 이상 참가자에게는 ‘슈퍼주니어닥터 인증서‘를 수여한다.
신청은 주니어닥터 누리집을 통해 하면 된다.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해 오는 18일 오후 2시 주니어닥터 누리집에 안내할 예정이다.
대전시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는 8월 30일까지 6주간 운영한다. KBSI를 포함한 대덕특구 내 33개 기관이 참여해 160여 개 주제로 총 300회 이상 과학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KBSI 지역센터를 중심으로 대전을 제외한 전국 5개 지역(서울, 부산, 대구, 광주, 오창)에서 프로그램이 운영돼 전국적으로 참가가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영어로 배우는 과학체험 교실’, 오창 방사광가속기를 주제로 한 다양한 과학탐구 프로그램을 운영해 더욱 알차고 새로운 모습으로 청소년들을 맞이한다.
양성광 KBSI 원장은 “올해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기술에 호기심을 갖고 미래 과학자로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memory444444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