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청, 2기 중구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모집
- 김기태 기자
(대전=뉴스1) 김기태 기자 = 대전 중구는 다양한 중구의 소식과 매력을 전할 제2기 중구 소셜미디어 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를 19일까지 모집한다.
30일 중구에 따르면 서포터즈는 중구의 정책·사업정보·관광·문화 등을 취재하여 SNS콘텐츠(취재기사, 사진 및 영상)를 제작해 중구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게시하는 홍보 역할을 수행한다.
제2기 서포터즈는 총 20명 내외로 블로그 10명·사진 4명·영상 6명을 모집하며, 2024년 9월 1일부터 2025년 8월 31일까지 1년간 활동을 하게 된다. 서포터즈 활동 기간 중 역량에 따라 원고료 지급, 역량 강화 교육, 우수활동자 유공 표창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구는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블로그·사진 분야의 월 최대 원고료를 상향하고, 추가 원고료도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2024년 1월 1일 기준 만 19세 이상인 대전·세종·충청지역 거주자 또는 대전 소재 직장인·대학생 등으로 △평소 중구 구정에 이해와 관심이 많은 자 △양질의 원고 작성과 적극적인 취재 활동, 대면 행사 참석이 가능한 자 △사진·영상 촬영을 즐기거나 전공한 자 △블로그 및 SNS 활용이 능숙한 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pressk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