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참여하고 커피 받아가세요”

보곡산골 산벚꽃축제 홍보·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일환

금산군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홍보물./ 뉴스1 ⓒ News1

(금산=뉴스1) 백운석 기자 = 충남 금산군은 보곡산골 산벚꽃축제 앞두고 금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13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보곡산골 산벚꽃축제를 알리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대상은 전 국민으로 금산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고 고향사랑e음에서 답례품을 주문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군은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해 커피교환권 1만 원권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포털 사이트에서 ‘고향사랑기부제’를 검색 후 고향사랑e음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기부하거나 전국 농협에서 대면으로 기부하면 된다.

당첨자는 오는 24일 개별 통보되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금산군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의 주민등록 주소지 이외의 광역‧기초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 등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로 기부금은 취약계층과 지역공동체 활성화, 주민 복리 증진 등에 활용된다.

개인은 연간 최대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금 10만 원 이하는 전액 세액이 공제되고 10만 원 초과분은 16.5% 세액이 공제된다.

군 관계자는 “보곡산골 산벚꽃축제를 알리고 금산군 고향사랑기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에 많은 관심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bws966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