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예산시장 오세요” 예산군, 오감여행 추천
삽교곱창‧덕산온천‧예당호‧수덕사 가볼 만한 곳 많아
- 이찬선 기자
(예산=뉴스1) 이찬선 기자 = 충남 예산군은 설 연휴 동안 예산시장과 예당호, 덕산온천 관광지에서 오감 여행을 추천한다고 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와 협업으로 전국 명소로 탄생한 예산시장과 삽교시장 내 곱창 특화거리를 대표 명소로 추천했다.
예산시장에서는 복고풍 감성을 느낄수 있으며, 먹거리 광장에서 백종원 대표가 개발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삽교 곱창거리에서는 백종원 대표가 개발한 사과칩을 활용한 훈연 곱창부터 곱창국수, 구이, 전골 등 메뉴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예당호에서는 출렁다리와 음악분수, 모노레일을 즐길 수 있으며 쉼하우스에서는 예당호 풍광을 조망할 수 있다.
이어 예산 덕산온천과 인근 천년고찰 수덕사와 매헌 윤봉길의사가 나고 자란 고향인 도중도, 충의사를 주요 역사문화 관광지로 소개했다.
광시면에서는 광시 한우와 비빔밥, 육회를 맛보고, 국내 유일의 천연기념물 예산황새공원에서 친환경 생태관광을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설 명절 동안 예산에서 오감만족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명절 가족 여행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chansun2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