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19일 ‘일자리 채용박람회’…13개 우수기업 참여
예비 취업인 디딤돌 프로그램도 진행
- 김낙희 기자
(서천=뉴스1) 김낙희 기자 = 충남 서천군은 오는 19일 낮 1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아름다운웨딩컨벤션에서 ‘2023 일자리 채용박람회’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토비스와 ㈜우리에프엔비 등 청년층이 선호하는 우수기업이 장항국가산단에 입주한 데 따른 것이다. 이를 통해 지역청년과 주민 100여 명이 채용된 바 있다.
군은 올해도 LS메탈(주) 장항공장 등 지역 내 우수기업과 함께 일자리 채용박람회를 열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현장 채용에는 △㈜기업과사람들 △㈜SPC삼립 △엘켐실리콘즈코리아(주), △㈜우리에프엔비 △㈜토비스 △㈜한국글로벌제약 등 관내 13개 우수기업이 참여한다. 간접 채용으로는 20개 기업이 신청했다.
특히 관내 직업계고와 연계해 예비 취업인의 디딤돌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서천여성새일에 신청하거나 별도의 신청 없이 박람회 당일 행사장에 방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 기업과 협력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심혈을 기울여 박람회를 준비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knluck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