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제9기 SNS 서포터즈 35명 위촉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제9기 서산시 SNS 서포터즈 위촉식 모습.(서산시 제공)/뉴스1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제9기 서산시 SNS 서포터즈 위촉식 모습.(서산시 제공)/뉴스1

(서산=뉴스1) 김태완 기자 = 충남 서산시는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9기 SNS 서포터즈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위촉식에는 이완섭 시장과 새롭게 위촉된 서산시 SNS 서포터즈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새롭게 위촉된 SNS 서포터즈는 관내 거주자 20명, 관외 거주자 15명 등 총 35명이다. 지난 제8기 대비 관외 거주자가 13명 늘었다.

시는 서울시, 인천시, 대전시, 대구시, 광주시, 울산시, 경기 남양주시, 충북 청주시, 경북 문경시 등 관외 거주 SNS 서포터즈를 통해 전국에 서산시의 톡톡 튀는 매력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제9기 서산시 SNS 서포터즈는 20대부터 7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으로 구성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통해 세대별로 공감을 이끄는 홍보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SNS 서포터즈에게 월 최대 20만원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각종 축제, 명소, 특산물 행사에 초청하는 등 홍보에 주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 시장은 “서산은 상서로운 땅이라는 뜻을 지닌 지역”이라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서산시의 매력을 알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ktw34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