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부모학습 지원 조례 세부사항 논의·홍보 간담회’ 개최

김명회 시의원 “학부모와 관계기관 소통에 힘쓰겠다”

당진시 건강가정을 위한 부모학습 지원 조례 제정 이후 세부사항 논의 및 조례 홍보를 위한 간담회 모습.(당진시의회 제공)/뉴스1

(당진=뉴스1) 김태완 기자 = 충남 당진시의회는 최근 당진시 건강가정을 위한 부모학습 지원 조례 제정 이후 세부사항 논의 및 조례 홍보를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김명회 의원 주재로 당진 학부모회, 당진시청, 당진교지원청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모학습 추진방향 및 콘텐츠 발굴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당진시 건강가정을 위한 부모학습 지원 조례는 가정교육 주체인 부모가 올바른 역할을 실천할 수 있도록 부모학습 활성화에 관한 사항을 규정해 건강한 가정의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학부모 대상으로 생명에 중점을 둔 성교육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운영, 초·중·고 연령별 맞춤형 성교육, 마약의 위험성, 중독성에 대한 경각심 고취, 학교폭력에 대한 현실 및 인식 공유, 학부모들이 만나서 교육에 대해 소통하고 애로사항을 공유할 수 있는 간담회의 주기적 개최 등을 건의했다.

김 의원은 “부모학습의 활성화와 올바른 자녀 교육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주기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해 학부모와 관계기관 소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당진시 건강가정을 위한 부모학습 지원 조례는 지난 3월 김 의원 발의로 제정돼 부모학습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부모학습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 및 시행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ktw34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