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12일까지 ‘군문화축제’ 주제어 선정 설문조사

시 홈페이지서 공직자 대상 공개모집 5개 후보 주제어 중 하나 선택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개막식 모습. (계룡시 제공) /뉴스1

(대전ㆍ충남=뉴스1) 송원섭 기자 = 충남 계룡시는 개청 20주년을 맞아 12일까지 ‘2023계룡군문화축제’ 주제어 선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군문화축제 주제어는 강한 군(軍)을 상징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 의미를 함축할 수 있는 참신하고 재치있는 주제어를 선정할 방침이다.

이번 설문조사는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청 공직자 대상 공개모집을 통해 최종 선정된 5개의 후보 주제어 중 계룡군문화축제에 가장 어울리는 주제어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주제어 후보는 △군문화로 통하는 YES! 계룡! △군문화 멋을 담다, 행복을 품다 △2023계룡군문화축제로 9경 갈래 △시민과 함께하는 Yes! 계룡! 군문화축제 △K-군문화의 새로운 도약! 2023계룡군문화축제 등이다.

시는 주제어 선정을 시작으로 공식 개·폐막식 행사, 프린지 공연, 육·해·공군 홍보관, 군수산업박람회, 무기·장비 전시, 다양한 부대행사 및 체험행사 등을 준비해 행사장을 찾는 많은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응우 시장은 “군문화축제는 계룡을 대표하는 축제이자 전 세계 유일한 군문화를 소재로 하는 축제로, 계룡시민은 물론 전 국민의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며 “2023군문화축제도 개청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도약하는 계룡시에 어울리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0월 개최된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는 세계 각국에서 170여만 명의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았으며, 2023계룡군문화축제는 오는 10월에 5일간 일정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sws394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