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 가든샵 위탁판매 상품 공개 모집
우수 소상공인 상품 판로지원
- 박찬수 기자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이 2월 5일까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경북 봉화군) 가든샵 위탁판매 입점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16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에 따르면 수목원은 입점업체의 지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우수한 상품을 위탁 판매하기 위해 △품목의 창의성 △수목원 이미지 부합성 △판매의 용이성 △판매가격의 적정성 △가산점을 종합 평가해 선정할 계획이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수목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최종 선정 업체는 2월 17일 한수정 및 수목원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목원은 앞서 2019년부터 지역 소상공인에게 판로망을 지원하고 관람객에게 우수한 상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업체와 기술협력을 통해 개발한 우수한 상품과 가든샵 입점상품들을 지속적으로 홍보, 행사, 판매함으로써 상생협력을 위해 노력해왔다.
수목원은 향후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 온라인 몰의 판매 플랫폼 다양화, 바이럴 마케팅을 통한 홍보 증대, 품목 확대를 통해 상품력이 우수한 입점업체를 종합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이종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가든샵 공개 모집을 통해 우수한 상품을 관람객에게 제공하고, 수목원이 가진 역량을 활용해 지역업체, 사회적경제기업, 사립수목원 등 입점업체들의 판로개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cs42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