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내달 18일까지 코로나19 백신 동절기 추가 접종
접종 편의성 제고 위해 30일 금산군보건소서 접종 실시
- 백운석 기자
(금산=뉴스1) 백운석 기자 = 금산군은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 오는 12월 18일까지 코로나19 백신 동절기 추가 집중 접종을 실시한다.
이번 집중 접종은 주민들이 기존 코로나19 백신 접종이나 감염 후 시간 경과로 신규·변이 감염에 취약할 것을 대비해 추진되며 기존 백신보다 신규 변이 대응에 효과가 높은 2가 개량 백신이 사용된다.
접종 대상자는 기초(1, 2차) 접종 이상 완료 후 90일이 경과한 18세 이상 주민으로 이 기간 사전 예약없이 코로나19 접종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당일 접종할 수 있다.
단 코로나19에 확진된 경우 마지막 접종일 또는 마지막 확진일 중 늦은 날짜를 기준으로 90일 이후 접종이 가능하다.
군은 백신 접종 편의성 제고를 위해 3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오전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점심시간 제외) 금산군보건소 2층에서 접종을 실시한다.
이날 접종 백신은 화이자 ba.4/5이며 사전 예약 없이 신분증을 소지하고 방문하면 된다.
군은 이 외에도 추가 집중 기간 관내 요양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방문 접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코로나19 동절기 추가 집중 접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보건소 감염병관리팀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겨울철 유행 억제를 위해 동절기 추가 집중 접종을 운영하고 있다”며 “중증, 사망 위험률이 높은 요양병원 등 감염취약시설과 60세 이상 고령층의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bws966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