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계룡시 농업인대회’ 성료…농업 비전 공유

농업인 등 300여명 참석 정보교류·역량강화

‘제16회 계룡시 농업인대회’에서 이응우 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계룡시 제공) /뉴스1

(대전ㆍ충남=뉴스1) 송원섭 기자 = ‘제16회 계룡시 농업인대회’가 11일 충남 계룡시민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시에 따르면 농촌지도자 계룡연합회 등 관내 5개 농업인단체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제27회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기념해 농업인 간 정보교류를 통한 역량강화 및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응우 시장을 비롯해 기관단체장, 농업인,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농업 비전을 공유하고 건강한 먹거리 생산에 애쓴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또 지역 농업발전에 공헌한 농촌지도자 이응삼 회원 등 우수 농업인 5명에게 계룡시장 표창을, 생활개선회 조병숙 회원 등 3명에게 계룡시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가래떡 나눔 행사가 열려 농업·농업인에 대한 소중함을 되새기고 도·농 상생의 장을 마련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효택 농촌지도자 계룡연합회장은 “탄소중립형 농업실천과 이상적인 농촌공동체 구현으로 행복한 농업인, 풍요롭고 희망이 있는 계룡농업을 만들기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응우 시장은 “시민의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농업의 최일선에서 묵묵히 노력하고 있는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안전하고 질 좋은 먹거리 생산에 더욱 힘써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ws394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