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10월 6일 실내체육관서 ‘2022년 일자리 박람회’ 개최

2022 당진시 일자리 박람회 홍보물.
2022 당진시 일자리 박람회 홍보물.

(당진=뉴스1) 김태완 기자 = 충남 당진시가 구직자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우량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0월6일 오후 1시30분부터 당진실내체육관에서 ‘2022년 당진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채용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당신의 취업(Cheer up) 행복한 내일(My job)’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일자리박람회에는 대한전선, 엔씨케이, 비츠로셀 등 6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해 1대 1 현장면접과 기업 채용설명회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 △간접 채용을 포함한 현장 면접 및 채용을 내용으로 하는 ‘채용의 장’△우량기업 소개와 채용 설명 등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공유의 장’△취업 및 면접 코칭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준비의 장’△쉼터와 부대행사 등 즐길 거리와 함께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만남의 장’ 등 70여 개의 부스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이번 박람회에 구직을 희망하는 참가자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자격증 등을 지참해 행사 당일 박람회장에서 희망업체의 면접에 응시하고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나 당진일자리종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박람회 부대행사로는 △취업 타로카드 △퍼스널 컬러 이미지 메이킹 △지문적성검사 컨설팅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ktw3412@news1.kr